한국인삼유통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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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거래처에 다 돌렸는데, 이게 뭡니까.
작성자 고객센터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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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28
가장 먼저 명절 선물로 구매한 상품의 문제로 인해 위로의 말씀을 올립니다.
저희 한국인삼유통공사는 2013년 설립이후 공정거래법과 소비자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으며
법률적 규칙보다 최대한 도의적으로 고객님 입장에서 생각하고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주문내역을 확인한 바 주문량이 많아 오해와 문제의 소지가 없도록 최대한 상세히 답변하였습니다.

저희 한국인삼유통공사는 다년간 온라인 판매를 통해  약 20만건이상의 물량을 처리하며,
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불미스러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 인삼의 상태 안내
인삼은 통상적으로 3개월 ~ 6개월간의 저장기간 동안 연중판매를 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하지만 명절특수기간에는 이와 같은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수확 직후 1일 ~ 5일이내의
매우 싱싱하고 상태가 우수한 고려인삼만을 엄선하여 작업하고 있습니다.
이는 명절기간인 9월 14일 ~ 9월 28일까지의 모든 인삼에 해당 됩니다.

2. 인삼의 특성 안내
인삼은 버섯류와 같은 곰팡이균의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에 따라 특용작물로 분류 됩니다.
쉽게 상추, 버섯등의 제품을 신선보관 상태가 아닌 상온에 방치하여도 단기간에 문제가 없으며
약 3일 정도가 지나게 되면 서서히 선도가 하락하면서 곰팡이가 발생합니다.
특히 자연산 생이끼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며 인삼의 뇌두인 머리 부분에서도 쉽게 발생합니다.
이는 여름철 줄기와 잎이 나왔다가 없어지면서 자연의 이치대로 섞기 때문에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삼은 뿌리 작물로써 뿌리를 사용, 섭취하기 떄문에 동일한 특용작물인 버섯과 같이
사용에는 문제가 없으며 흔히 마트에서 버섯 아랫부분에 곰팡이가 있는 것과 비슷한 원리 입니다.

3. 최상의 상태로 고객님께 상품전달
CJ대한통운사와의 별도 계약을 통해 최우선 1순위로 배송되며, 익일도착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본 조건으로 평소보다 요금 40% 지불하며 최상의 상태로 배송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간혹 아이스박스 박스 포장을 문의하시는 고객님들이 계시지만 아이스박스는 냉동식품에 맞으며
인삼의 경우 오히려 수분 발생으로 인해 곰팡이가 더 빨리 발생할 수 있어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4. 사고 발생율
곰팡이, 인삼의 상태 불량, 중량 부족등의 사고 발생율은 연평균 0.05%로
이번 이번 2020년 10월 5일 오전까지 사고 발생율은 0.03% 접수되었습니다.
예외로 인삼에 대한 기본지식이 없어 택배 수령직후 즉시 전달하지 않거나,
냉장보관을 하지 않아 곰팡이가 발생하는 경우가 매년 5건 가량 발생하고 있습니다.
조심스럽지만 고객님의 경우 이에 해당하는 것으로 예상 됩니다.
이번 추석에는 대표적으로 세종대학교에서 수삼선물세트 650개를 발주하여 처리하였으나
클레임건은 1건에 불과하였습니다. 이는 수삼 상태, 포장, 배송 모두 우수함을 뒷받침 합니다.

5. 인삼의 보관 명시부분
수삼의 경우 보관상의 문제로 인한 상태 악화는 생물인 관계로 처리 불가
수령일로 부터 익일 이내 교환 및 환불 접수, 단순변심의 경우 환불금액 20% 차감
- 1) 모든 상품의 상세페이지 반품규정에 붉은 색으로 명시
- 2) 모든 박스에 생물 붉은 색으로 명시
- 3) 품질보증서의 명시
★ 소비자와의 공정한 거래를 위해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6. 선물포장 작업자의 확인
고객님께서 받으신 상품의 경우 수확한지 2일된 싱싱한 수삼으로
선물세트 3호의 기준 중량 660g을 초과하여 정상적으로 제작되었음을 확인 하였습니다.
특히 평균적인 품질보다 최상급으로 우수한 인삼으로 포장하였음을 기억하고 있었습니다.

7. 증빙자료 요청
고객님께서 연락을 주신 내용은 게시판 글 작성시간,
사진촬영 날자 및 시간 9월 29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또한 다년간 많은 사례를 통해 사진을 보내시는 것은 명백하게 보관상의 문제로 확인됩니다.
특히 고객님의 주문 10건 중 고객님께 직배송된 상품은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아
다량으로 주문하여 받아 보관하신 상품에 대한 문제제기를 하신바 이를 뒷받침 하고 있습니다.
이끼에 전체적으로 번진 곰팡이는 2일~3일 내 저 정도로 발생하기 어려우며,
또한 냉장보관시에는 곰팡이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수령일 다음날인 25일의 사무실내 CCTV, 사진, 영상 등이 있으시면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5일까지 문제가 발생한 상품에 대해 상품수거 후 처리가 가능합니다.

8. 원만한 해결방안 요청
원칙적으로 보관상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처리가 불가합니다.
고객님께서 생각하고 계시는 해결방안이 있다면 말씀을 부탁드립니다.
원한만 해결을 위해 최대한 받아들여 공정하게, 조금의 손실이 있더라도 감수할 입장입니다.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상품이 생물인 관계로 기본적으로 냉장보관을 해주시는 것이 맞습니다.
만약 저희가 보내드린 상품의 상태가 좋지 않았더라도 최대한 그 상태를 유지하여 주시는 것이 맞으며,
최대한 공정한 거래를 위해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대표이사 강희성 올림
휴대폰 010-3734-9999

감사합니다.


[ Original Message ]
배송온 인삼에 곰팡이가 피어있어서 반품을 요청합니다.

22일에 주문을 해서 23일, 24일 걸쳐서 배송을 받았습니다. 받은 인삼 57개 및 따로 주문한 6개, 총 63개를

25일에 직원들과 거래처 분들께 배포했는데, 나눠준 날부터 계속 곰팡이가 피었다고 연락이 와서 굉장히 난감한상태 입니다.

해당 사항 파악 및 회수때문에 오늘 환불신청을 했고, 전화를 할려니 오늘 휴무일이라고 합니다.

이미 포장을 뜯으신 분들도 있고, 제품에 곰팡이가 쓸어서 버린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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